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과 1년 연장 계약: 팬들의 반응과 논란

by 작가석아산 2024. 5. 31.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과 1년 연장 계약: 팬들의 반응과 논란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과 1년 연장 계약: 팬들의 반응과 논란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과 1년 연장 계약: 팬들의 반응과 논란

최근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과의 계약을 1년 연장하기로 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 사이에서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토트넘의 결정에 대한 팬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라스트워드 온 스퍼스는 29일(한국시간) 글로벌 스포츠 매체 디애슬레틱의 보도를 인용해 "토트넘은 캡틴 손흥민과의 계약을 2026년까지 연장하는 옵션을 발동하기로 했다"라고 전했습니다.

 

팬들의 반응: 긍정과 부정의 교차

이를 두고 팬들의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게시글에 달린 댓글 내용을 보면, 일부 팬들은 "토트넘이 손흥민에게 새로운 계약을 제안하지 않을 거라는 걸 의미한다. 1년 연장을 위해 이전 계약 조항을 사용했다"고 비판하며, "이건 손흥민에 대한 모욕이다. 토트넘은 월드클래스를 제대로 대우하지 않는다. 루카 모드리치, 가레스 베일, 카일 워커, 해리 케인처럼 손흥민도 위닝 클럽으로 이적해야 한다"고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또 다른 팬들은 "냉담하게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번 계약이 끝나면 손흥민은 후반 교체자원 이상은 되지 않을 거다. 손흥민 이후의 삶에 대한 계획을 시작해야 한다", "손흥민을 사랑하지만 지난 두 시즌은 형편 없었다"고 비판하며 손흥민과의 계약 연장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습니다.

반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팬들도 있습니다.

"토트넘이 이번 여름 내릴 결정 중 가장 쉬운 결정이다. 대단한 선수다. 시즌 전반을 돌아보면 쏘니가 팀에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지 기억할 것", "드디어 좋은 소식이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팬들도 있었습니다.

 

손흥민 동의 없는 계약 연장: 논란의 중심

최근 토트넘 홋스퍼가 구단 최고 스타 손흥민과 장기 재계약 대신 1년 연장 옵션만 발동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이번 옵션 행사가 손흥민 동의 없이 구단 독단적인 결정일 수 있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폴 오키프는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던 중 이번 계약과 관련한 한 팬의 질문에 "토트넘이 손흥민 동의 없이 1년 연장 옵션을 행사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2015년부터 약 9년 동안 토트넘에 헌신했던 손흥민에게 진심을 다하지 않는 듯한 토트넘의 모습에 많은 팬들이 실망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디애슬레틱은 "토트넘은 손흥민과의 계약을 1년 연장해 2026년까지 동행을 이어갈 것"이라며 "손흥민은 스스로 폼을 되찾으면서 시즌을 즐겼다. 주장으로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감을 보여줬다. 토트넘은 계약 연장 조항을 발동해 2026년 여름까지 그와 함께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토트넘의 전략적 결정: 계약 연장의 배경

손흥민과 토트넘의 계약은 2025년 여름 만료됩니다.

토트넘이 손흥민을 매각해 이적료 수익을 올리려면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 팔아야 합니다.

시간이 촉박한 상황에서 토트넘이 일단 1년 더 시간을 벌기 위한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지금까지 손흥민이 토트넘을 위해 보여준 헌신을 고려하면 다소 충격적인 소식입니다.

최근 오일머니를 앞세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손흥민 영입을 위해 천문학적인 액수를 제시했기에 사우디 제안 만도 못한 토트넘의 대우가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난해 여름 사우디 알이티하드가 손흥민에게 연봉 3000만 유로(약 420억원)를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으나 손흥민이 사우디 이적설을 직접 일축하며 이적은 성사되지 않았습니다.

항상 토트넘과 함께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던 손흥민에게 토트넘이 제대로 된 대우를 해주지 않고 있는 상황인 것입니다.

 

손흥민의 미래: 팬들의 기대와 우려

손흥민은 2015년 토트넘 입단 후 9년 동안 헌신하면서 토트넘에 없어서는 안 될 구단 레전드로 발돋움했습니다.

토트넘 통산 득점 5위(162골)를 기록했고, 토트넘 역대 14번째 400경기 출전(408경기)에 성공하며 구단 역사를 새로 쓰고 있습니다.

지난 2021-2022시즌엔 리그 23골로 모하메드 살라(리버풀)와 함께 공동 득점왕을 차지하며 아시아 선수 최초의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타이틀도 얻었습니다.

이번 시즌엔 안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으로부터 주장으로 임명되며 구단 최초의 비유럽 출신 주장 완장을 달게 됐습니다.

이미 2018년부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을 맡아왔던 손흥민은 토트넘에서도 주장을 맡으며 친구같은 리더십으로 토트넘 선수단을 하나로 뭉치게 했습니다.

 

손흥민은 지난 2021년 여름 연봉을 180억원(추정)까지 올려 토트넘과 2025년 여름까지 유효한 새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 계약엔 계약기간을 2026년까지 1년 연장할 수 있는 옵션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옵션을 손흥민 동의 없이 토트넘 구단 독단적으로 발동할 수 있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토트넘 소식에 정통한 폴 오키프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서 '토트넘이 손흥민 동의 없이 1년 연장 옵션을 행사할 수 있나? 아니면 선수 동의가 있어야 하나?'라는 질문에 "만약 구단의 옵션이라면(이 쪽이 맞다고 생각한다) 동의 없이 행사 가능하다"라고 답했습니다.

이번 옵션 발동이 손흥민 동의 없이 이뤄지는 것일 가능성이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손흥민의 향후 행보

만약 오키프의 말이 사실일 경우 손흥민은 FA로 다른 팀에 갈 수 있는 기회를 강제로 1년 더 미뤄야 합니다.

1년 연장 옵션이 발동될 경우 계약이 만료되는 2026년 여름 손흥민은 34세가 됩니다.

현실적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기에는 적지 않은 나이입니다.

 

최고 대우 재계약이 아닌 1년 연장 옵션 발동이라는 토트넘의 결정이 아쉬운 이유입니다.

토트넘이 이번 결정으로 손흥민의 헌신에 제대로 보답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에서 팬들의 실망이 큽니다.

향후 손흥민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토트넘이 다시 재계약을 추진할지, 이적을 고려할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른 흥미로운 포스팅이 궁금하시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왜 지방 청년들은 연애와 결혼이 어려운가? - 성비 불균형과 그 영향

왜 지방 청년들은 연애와 결혼이 어려운가? - 성비 불균형과 그 영향강원도의 한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장모(32)씨는 5년째 ‘솔로’다.전 여자친구를 잊지 못 해서도, 여자를 만날 마음이 없어서

will4u.tistory.com